본문 바로가기
독서·자녀 교육법

나르시시스트 애인, 남편, 아내

by 책 읽어주는 아빠 2022. 11. 25.

나르시시스트와 연애를 할 때, 나르시시스트와 결혼을 할 때

 

 

나르시시스트와 연애를 하면 어떨까? 나르시시스트와 결혼하면 어떨까? 나르시시스트의 연애와 결혼 생활에 관해 살펴보자.

 

 

매력적인 나르시시스트 애인

나르시시스트를 처음 보면 상당히 매력적이다. 나르시시스트는 자기애성 인격 장애라고 한다. 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자기를 위하는 것이 극대화된 상태이기 때문에 자기를 꾸미고, 치장하는 일을 잘한다. 그래서 옷도 잘 입고, 화장도 잘하고,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에도 간다. 한마디로 이성에게 호감을 주는 매력이 있는 사람이 나르시시스트이다. 나르시시스트가 젊으면 자신의 외모를 통해 섹스 어필을 할 줄 알고, 나르시시스트 나이가 들면 패션을 아는 중년으로 외모에 칭찬을 듣는다. 나르시시스트가 못생겨도 그 안에서 한 가지 특징을 살려 어떻게든 매력을 뽐낸다. 이런 특징은 나르시시스트가 아니라도 큰 장점이다. 상대에게 어필을 하고, 매력을 뽐내는 것은 장점이지 단점은 아니다. 하지만 나르시시스트는 오직 자기 자신만을 위해 꾸미는 것이고, 자기 외에 누구든 자신의 먹이로 보기 때문에 이런 나르시시스트의 매력은 덫에 불과하다. 이런 덫으로 사람을 낚아 자신의 먹이로 삼는 것이 나르시시스트인 것을 명심하라.

 

 

유대감이 없는 나르시시스트 애인

이런 매력에 이끌려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된다. 하지만 겉으로 보이는 매력과는 다르게 나르시시스트와 연애를 하면 시간이 흐를수록 외로움을 느끼게 된다. 왜냐하면 나르시시스트 애인은 늘 자신만 알아주기를 바라고, 상대는 신경쓰지 않기 때문이다. 이해해주지도 않고, 관심도 없다. 그래서 나르시시스트의 외모나 어떤 매력에 이끌려 연애를 하지만 그 연애에서 사랑을 받는다거나, 위로를 받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상대방에 대해 늘 의심하게 된다. "이 사람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 맞나? 연애를 계속해도 되나?" 그러나 이런 의심은 잠시이고, 나르시시스트의 덫은 더 깊어만 가게 된다. 그래서 나중에는 이런 의심이 아니라 "이러다 사고나는건 아니겠지?"라며 위험을 감지하게 된다. 

 

 

나르시시스트 애인과 성관계

나르시시스트는 성관계를 매우 빨리 한다. 요즘은 성관계하는 속도가 많이 빨라졌다. 하지만 나르시시스트는 더 빠르다. 첫 만남 때 사랑 고백을 하거나, 키스를 하고, 두 번 째 만남에서 성관계를 가지는 경우도 있다. 물론 서로 눈이 맞아서 성관계까지 가는 것이겠지만, 나르시시스트의 계획과 의도로 성관계를 하는 경우가 많다. 나르시시스트는 섹스 머신으로 판타스틱한 하룻밤을 만들어준다. 그만큼 성관계에서 상대를 잘 흥분시키고, 만족감을 준다. 나르시시스트는 자기애성 인격 장애인 동시에 성중독자라고 해도 무방하다. 성적인 자극을 좋아하고, 성관계의 기술을 습득하고 연습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그래서 나르시시스트와 연애를 하면 외롭지만 그와 동시에 이런 성적 매력 때문에 헤어나오지 못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하지만 이런 성관계에서 자극을 좋아하기 때문에 위험한 경우도 있다. 도구를 쓴다든지, 변태적인 행위를 한다든지, 여러 명과 함께 성관계를 가지고 싶다든지 하는 위험한 성관계를 요구하기도 한다. 이런 위험한 관계를 하기 싫지만 나르시시스트는 이런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사랑하는 관계가 아니라고 말하여 난감한 상황으로 몰고 간다. 그리고 나르시시스트의 이런 성적 자극을 계속 받고 있다면 자신도 이런 자극에 중독이 되어 오히려 좋아할 수도 있다. 이렇게 나르시시스트와의 성관계를 통해 수렁으로 계속 들어가는 것이다. 

 

또 성관계를 하고 난 뒤에 나르시시스트는 상대에게 수치심을 준다. 몸매가 별로라고 하거나, 창녀라고 말하거나, 자신에게는 성적 만족을 주지 못했다는 등의 말로 수치심을 준다. 나르시시스트는 오직 자신의 만족을 위해 상대를 이용하고, 상대에게는 모욕감을 주는 존재이다. 그리고 이런 식의 수치심을 줌으로 인해 가스라이팅을 시키기 편해지는 것이다. 성적 수치심을 주고 난 후에 성적 만족감을 위해 변태적인 행위를 요구하기도 하는 상대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만들기 위한 방법이다. 

 

 

나르시시스트 남편, 아내

나르시시스트와 결혼까지 갔다면 큰 일이다. 나는 예수님을 믿는 성도라 이혼을 반대하는데 나르시시스트 배우자가 자신의 목숨을 위협하면 이혼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든다. 나르시시스트와 결혼을 한다는 것은 절대 사랑을 하지 못하는 것이다. 자식을 낳을 수도 있고, 함께 여행을 갈 수도 있지만 사랑은 하지 못한다. 나르시시스트 배우자와 헤어지기 전까지 자신은 나르시시스트를 돋보이는 역할만 해야 한다. 집안 일, 육아, 돈 쓰는 것 등의 모든 일은 나르시시스트 배우자를 위해 자신이 해야 한다.

 

남편이 하루 종일 밖에서 일을 하고 저녁에 집에 왔다. 나르시시스트 아내는 전업주부인데 그런 남편에게 쌓아 놓았던 집안일과 육아를 맡긴다. 그럼 남편은 하루에 15시간 일을 하게 된다. 또 착한 남편은 이걸 해준다. 가정의 평화를 위해서, 나르시시스트 아내를 위해서, 자녀를 위해서.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가 쌓여 빨리 죽을 것이다.

나르시시스트 남편은 뚱뚱해진 아내에게 다이어트를 하라고 한다. 이유가 무엇이겠나?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라는 것이 아니라, 쇼핑을 같이 갈 때 자신을 돋보이게 하지 못하는 몸매를 가졌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라는 것이다.

어느 나르시시스트 남편은 일을 하는 아내에게 전적으로 육아를 맞기고, 생활비까지 부담시킨다. 그럼 나르시시스트 남편이 번 돈으로는 무엇을 할까? 자신을 위해 쓴다. 아내와 자녀를 위해 쓰지 않는다. 

 

 

나르시시스트를 만나면 최대한 피해야 한다. 보지도 말고, 연락도 하지마라. 하지만 결혼을 하게 되었다면 나르시시스트에 관해 공부를 많이 하시고, 나르시시스트를 조종하는 레벨까지 올라가서, 나르시시스트 배우자의 상급자, 강자가 되어라. 내가 강자가 되어 나르시시스트를 조련하면 가정의 평화가 찾아온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