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리뷰

돈 걱정 없이 사는 법

by 책 읽어주는 아빠 2022. 11. 28.

돈 들어오는 훈련법, 평생 동에 구애받지 않는 법

 

 

 

* 돈이 있어서 안심하는 것이 아니라, 안심하니까 돈이 들어오는 것이다.

그러니 돈이 없다고 생각하면 안되고, 돈이 있다는 생각으로 바꿔야 한다.

 

* 보통 사람들은 돈의 성과급노력해서 얻는 대가로만 돈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사람은 악순환만 되풀이한다.

"노력만족 못함돈이 없음노력만족 못함돈이 없음..." 이렇게 말이다.

 

아니다. 돈의 존재급나의 가치를 정한 만큼 돈은 들어오게 되어있다

"나는 월 1000만원의 값어치를 하는 사람이야."라고 자신의 값어치를 자신이 정한다. 이것이 돈의 존재급이다. 이런 돈의 존재급을 아는 사람은 현재 월 300만원의 수익이 들어오고 있어도 곧 700만원이 더해질 것이다. 

 

돈이 들어오는 자세

1. 돈의 존재. 공기와 같아서 어디에나 있다. 풍족히 있고, 모으지 않아도 나에게 돌아온다.

2. 나는 풍족함을 얻을 수 있는 존재라고 믿고 깨닫고 인정해야 한다.

3. 내가 원하는 것만 고르지 않고 통째로 받아야 한다.

4. 숨을 내뱉지 않으면 들여마실 수 없듯이, 돈도 내놓아야 돌아오게 되어 있다. 오히려 절약하면 돈은 빠져나간다.

 

* 아이에게 용돈을 많이 주면 과소비를 하게 되거나, 이상한 곳에 쓰는 것이 아니라 '나는 풍족함을 얻어도 되는 존재'로 인식하게 된다.

 

돈 들어오는 훈련법

1. 가격을 보고 사는 것이 아니라 호불호로 물건을 산다. 값싼 물건, 가성비 위주로 쓰면 돈이 없어지는 불안과 공포를 떨게 된다. 좋아하는 위주로 사면 갖고 싶은 것을 깨닫게 되고, 선택의 자유를 얻게 되고, 돈에 대한 집착과 공포가 사라진다.

 

2. 돈이 있다는 전제로 행동하라. 돈이 없다는 전제로 행동하면 돈이 없는 현실만 보인다. 하지만 돈이 있다는 전제로 행동하면 돈이 있는 현실을 깨닫게 된다.

 

3. 부자 놀이를 한다. 부자라면 어떻게 행동할까? 생각할까? 벼락부자는 비싼 물건만 선택한다. 진짜부자는 호불호나 편의성 등 자신의 기준으로 선택한다.

 

* 순환을 시켜야 한다.

기부로, 구제로. 돈을 모으기만 하면 돈의 순환이 막히고 결국 돈은 점점 줄어든다.

 

* 정말 대단한 책이다. 꿈을 꾸는 것을 우선시하는 책이다.

 

* 고수를 좋아하는 집에는 고수가 있다.

돈도 이와 같다.

 

* 사람이 가지고 있는 사고의 틀을 바꿔주는 책이다. 인상이 깊고 배워야 할 부분이다.

뜬 구름잡는 책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돈을 버는 사람, 부를 이룬 사람은 다 이런 생각이 앞섰다는 것을 부자의 증언으로 알 수 있다. 노력으로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부자 중에 누가 노력으로 부를 이루었나? 아무도 없다. 노력으로는 먹고 사는 정도만 유지할 뿐이다. 물론 부자는 노력을 한다. 열심히 일한다. 그러나 부자보다 더 많이, 더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아시아에 얼마든지 찾을 수 있다. 하지만 가난하다. 노력이 부를 이루어주지는 못한다는 증명이 된다. 

 

 

*부자는 생각이 먼저 앞선다. "사업이 잘 될 것이다. 돈을 많이 벌 것이다. 돈 걱정없이 살 것이다." 이런 생각이 앞선 상태에서 돈을 버는 일을 시작한다. 이런 생각이 앞서지 않은 채 그저 열심히 일(노동)만 하면 절대 돈은 나를 찾아오지 않는다. 

728x90

'독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의 필수조건 5가지  (0) 2022.12.01
혁신 기업만 살아남는다  (0) 2022.11.30
좌파적 사고 왜, 열광하는가?  (0) 2022.11.27
아브라함 카이퍼  (0) 2022.11.26
한국 좌파=68혁명의 후예+북한 추종자  (0) 2022.11.23